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 존스빌이비인후과) 아침 두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4:37

    안녕하세요 수원 권선동에 위치한 존/스/빌/이/비/인/후/구아입니다.여름방학,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결정한 것은, 실천하고 있습니까? 존스빌이비인후과에서도 이번 기회에 수면다원검사, 수술 등 환자분들이 많이 문의하고 계십니다.그래서 늘 그랬듯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수면무호흡증과 아침두통의 상관관계에 대한 문제를 다루고 싶습니다!!



    전체 인구 10명 중 7명 정도는 1년에 한번 이상 경험하다는 편두통, 여러분도 살면서 한번은 겪어 봤는데 두통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지만, 가장 많은 본인을 타고 본 인은 요인은 고혈압, 수면 부족, 스트레스가 있습니다.하, 지. 만 주두통의 원인이 '수면 무호흡증' 때문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는데요.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이 있으면 두개골 압력이 높아져 낮에 극심한 두통을 호소하는데 오전에 낮졸음 증세가 본인일 수도 있다.(※수면 무호흡증이란 부분적인 기도폐쇄로 뇌로의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도록 공급되어 수면 중 호흡정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이로 인한 저산소혈증으로 다양한 심폐혈관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해 낮 두통이 유발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수면 무호흡증이 자신을 나타내면 산소공급이 부족해 지역체내의 산소포화도가 낮아져 이산화탄소가 거의 매일 흡수되는데, 이때 두뇌를 비롯한 체내의 산소와 영양이 충분히 제공되지 않아 낮 두통을 유발합니다. 이 밖에도 수면 시 구강호흡이 두통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구강호흡은 턱관절 및 측두부 근육에 무리를 주면서 목구멍과 그 소음과 어깨, 그 소음까지 긴장시키기 때문에 신체에 스트레스를 증가시켜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아침 두통이 수면과 많은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수면 중에 두통으로 깨어났거나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낮에 두통이 있을 때는 무방안 두통약에 의존하기보다는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두통의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데 수면다원검사란 수면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비정상적인 상태를 진단하기 위해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수면 중의 상태를 기록, 분석하는 검사를 이야기한다.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수면다원검사가 가능한 병원#존스빌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한 후 예약으로 수면다원검사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


    >


    오핸시은 수면무호흡증, 코골이와 주두통의 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의문이 있으시면 존스빌이비인후과에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