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 레벨 0부터 5까지! 뭐가 다른걸까?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5:10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0에서 5까지! 뭐가 다른걸까?


    >


    여러분 안녕하세요 자동차 블로거 철수야! 금하나은 바로 자율주행차의 수준과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볼 때 가져볼게요.자율주행자동차?바로운전자가직접운전하지않고차량이스스로도로에서달려목적지까지도착하게하는기술이라고할수있지만,예전에는고급자동차의전유물처럼느껴지는기술이었지만요새는국산브랜드의자동차,경차에까지탑재되어본인은필수적인기술이라고할수있습니다! 금하나은의 자율주행차 수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율주행차는 이제 정말 모르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겁니다. 그만큼 많은 차량에 반드시 붙어 있는 기능이니까요! 말 당싱로인이 운행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차를 자율 주행하도록 하는데 사실 현재까지 완벽한 100%자율 주행 자동차는 없슴니다 그러나 그 성능이 레벨마다 다르다고 하는데요! 어느 레벨이 있고, 각 레벨을 어떻게 자신이 누군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최근 자동차에는 앞뒤 범퍼에 운전자들의 눈에 띄는 센서가 달려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는 뇌를 대신하는 프로그램 컴퓨터가 탑재되어 운전자 대신 귀추를 판단하고 운전 역할을 수행하게 합니다! 이 자율주행 레벨은 사람이 운전에 개입하는 정도에 따라 레벨에 자신이 있다고 말할 수 있지요!~


    >


    ​ SAE는 올해 하반기 그대로'J30하나 6'개정안을 공개하 스프다! 수준 0은 비자 동화 단계 수준 하나~2는 운전자 지원 단계 수준 3~5는 자동화 단계로 구분했습니다. ​ 수준 0사람이 모든 것을 억제하는 것을 말씀 드리겠습니다.그러니까 저런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자동차들이죠! 수준 1-운전 보조 시스템입니다. 수준 1그룹은 사람이 거의 제어 칠로 전방을 주시해야 합니다. 여러 자동 장치 중 하나만 작동하는 단계로 보입니다.​ 수준 2-부분적 자율 주행 기능 히프니다 2개 이상의 자동화 장치가 동시에 작동할 단계입니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에 개입하지만 부분적인 자동화가 진행되고 있는 단계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차량이 이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


    ​ 수준 3-여기에서는 운전 주체가 사람이 아닌 차량입니다. 시스템이 차량 제어와 운전 환경을 동시에 인식을 하면 레벨 3으로 인정한다. 비상사태 발생 때만 운전자가 직접 운전을 하는 단계죠. 차선 변경, 추월, 물 빼기 등이 전체 가능한 단계입니다. 이번에 바뀐 것은 레벨 2이상 자율 주행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 레벨 3에서 추가로 되었습니다. 고속 도로 주행이 레벨 3의 정의에 해당하는 특정 환경을 대표하는 주행입니다 ​ 수준 4-완전 자율 주행 단계 1번째입니다. 이곳에서는 '자동 발렛 파킹'까지 가능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벨 4와 수준 5의 차이는 운전자 개입 여부에 구분이 가능하다. 레벨 4는 비상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할 수 있는 단계라고 봐서는 될 것 같아요. ​ 수준 5-스티어링 휠이 없는 완전 자율 주행 무인 차량으로 보입니다. 모든 환경에서 운전자가 아닌 시스템이 대신 운전해 사람이 관여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목적지를 입력한 후 차내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든 독서를 하든 상관 없습니다. 모든 운전은 자동차가 스스로 하기 때문입니다.​


    >


    기술발전이 빠를수록 자동차도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정스토리 놀랍지 않아요? 어릴때 꿈꿨던 어두운 밑에도 불구하고 자율주행시대가 이렇게 자신있게 다가왔습니다. 정 이야기, 향후 10년 이내에는 레벨 5단계의 국산 자동차도 자신의 오지 않습니까.그 당시까지 철수는 자동차 블로거로 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항상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날도 즐거운 카 라이프로 돌아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