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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랫폼 레볼루션 - 4차 산업혁명 시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6:38

    - 마셜·밴·알스타일, 산지트·폴·초더러, 제프리·파커 -


    평소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책을 아무렇지 않게 읽게 된 것 같다.그러나 읽는 마스크 니시 옛날 일 5년간의 IT를 업을 일하고 온 나쁘지 않다고 해도 저자의 심층적인 분석과 다양한 사례 연구, 비판과 대안 그래서 적절한 사례까지 마치 훌륭한 선생님에게 한 수 가르침을 받는 것 같은 감동을 준다.좋은 사례는 책의 미경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정보 차원에서 읽으려고 했던 책이 즐겁게 공부하도록 읽어갔다.이 20년 동안 이 분야를 연구하여 온 저자의 무게가 보는 얘기를 정리하고 있고 현재 상용화된 다양한 플랫폼의 접속 링크가 적어 놓은.플랫폼에 개념을 파악하고 싶은 사람들부터 전공자, 그렇기 때문에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를 하고 있거나 그렇지 않고 앞으로 만들어 갈 사람들에게 이만한 책은 없는 것 같다.전문적이고 실질적이고 미래적이었던 좋은 책을 읽는 sound하고 지식으로 살이 찌는 것 같아 느낌이 좋은 리뷰를 써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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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내 호텔보다 저렴한 숙소"로 여러분을 안내하겠습니다. 디자인 업계 동료의 집에 있는 자신을 머릿속에 그려보세요. 오래된 에어 매트리스에서 잠깐 눈을 붙인 후, 깔끔한 감정으로 팝 타르트와 오렌지 주스를 먹고 마시고, 오항 위와 같이 열리는 행사에 대해 말을 자신하는 것입니다."파자마 차림으로 인맥 만들기"를 제안한 것은 브라이언 체스키와 조 게비아였다. 이 두 사람은 햅쌀 디자이 당신로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하여 자신들이 살기로 한 아파트입니다.그 비용은 그들에게 매우 비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거기서 체스 키와 게비아은 쥬스토리 동안 머무객 3명을 받아들였으며 자신의 방을 빌려칠로 1000달러를 벌어 이강달입니다.대금을 지불했다. 그들의 즉흥적인 아파트 공유 경험은 현재 세계 최대 산업으로 꼽히는 분야에 혁명을 가져오게 된다.현재[에어 비앤비]은 119의 행정부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한 거대 중견 기업으로 나타나던 원룸 아파트에서 스토리 그대로 성에 이르기까지 50만건 이상의 숙소가 등록되어 있고. 서비스 이용자가 1,000만명을 넘어 불과 10년도 안 되서 중견 기업 가치는 100억달러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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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 폰 기반의 차량 사ー비슥은키오프우보은 2009년 3월, 단 1도시(샌 프란시스코)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5년이 되지 않아 투자자들은 우보의 쿵키오프 가치를 500억달러 이상으로 평가했다. 이어 우보은 전 세계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전통적인 택시 산업에 도전장을 내고 처음부터 택시 산업을 대체할 기세예요. 물론 하다의 차도 소유하지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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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이나의 거대 소매 작은 기업, 알리바바가 자사가 소유한 비즈니스 포털 중 어느 사이트(타오바오 Taobao, 즉 이베이와 유사한 소비자 간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하나 0억종의 상품을 갖추고 있으며 영국의 주간지'이코노미스트(Economist)'는 알리바바를 '세계 최대 시장'이라고 불렀다. 물론 단 하나의 재고도 소유하지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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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억명 이상의 가입자가 방문하고 정기적으로 뉴스를 읽고 사진을 보고소 music을 듣고 동영상을 보는 동안 번 나이, 광고 수익이 약 140억달러(2015너는)에 이르는 것을 보면 페이스북(Facebook)은 세계 최대 미디어 기업입니다에 틀림 없다.물론 자신이 창작한 콘텐츠 최초 쁘띠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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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 공유 플랫폼 ワット왓 패드' : https://www.wattpad.com/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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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 공유 플랫폼 레딧 (Reddit) : https://www.reddit.com/


    - 플랫폼의 정의 플랫폼은 외부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호작용을 하면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중견기업이 전반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전통적인 시스템을 우리는 '파이프라인'이라고 한다. -- 마케팅 측면에서 코카콜라의 최고 정보원이다.더인 롭 케인(Rob Cain)은 메시지 전달 시스템을 정의하는데 사용된 핵심 용어가 브로드캐스트(broadcast) → 세그먼테이션(segmentation) → 바이럴리티(virality) → 소셜·인플루엔자(social influence)로 바뀌었다고 이야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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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칭, 채팅, 만봉인더 플랫폼 : https://tinder.com/


    플랫폼 비즈니스로 인해 현재 변하고 있는 산업부문과 해당 부문에서 활동하는 플랫폼 기업님▼


    미국의 토머스 에디슨이 발명한 전구와 값싼 전력생산으로 제더클렐 일렉트릭(General Electric)이 부상하는 동안 헨리 포드는 대량생산 시스템을 적용하여 포드자동차 회사(Ford Moter Company)의 성장을 가속화했습니다.


    -멧코프의 법칙:이더넷(Ethernet)을 발명해서 소매치기 컴(3Com)을 설립한 밥 멧코프(Bob Metcalfe)이 1980년에 정식화한 법칙이다 네트워크의 가치는 참가자 수의 제곱에 비례한다는 스토리우으로 즉, 네트워크의 규모가 커지면서 그 비용은 직선적으로 증가하지만 네트워크의 가치는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된다는 것이었다 IF:전화기 1대에서는 가치가 0이었다 2대의 전화기에서는 1개의 연결이 가능하다.4대의 전화기에서는 6개의 연결을 발생하고, 12대가 있으면 66개가 된다. 그 때문에 전화기 100대가 있으면 가능한 접속 수가 4,950개가 된다. 이를 가리켜 비선형 성정(nonlinear growth)도 볼록 성장(convex growth)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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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하는 맞춤 티셔츠 플랫폼: https://www.threadless.com/


    -양적성장에 따라 생산자와 소비자간에 가능한 매칭수가 늘어났는데, 최적의 매칭이 발견되기 어려워지지만, 본인은 아예 불가능해지는 경우, 부정적인 네트워크 효과를 본인이 된다. 어려운 난관에 직면하지 않기 위해서는 ,"자유로운 진입"을 허용하지만, 확실히 효과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균형을 잡아야 한다.


    채팅 룰렛 : 전 세계 사람들과 랜덤으로 만날 수 있는 플랫폼



    에어비앤비, 우버, 드롭박스, 슬레드레스, 법워크, 구글, 페이스북 등의 중견기업은 그들이 차용한 자본, 그들이 운영하는 기계, 그들이 관리하는 인적 지원이라는 비용 구조 때문에 가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의 가치는 그들의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커뮤니티에서 본인 온다.에스엥에스그람이 10억달러에(korea돈 1조)이 팔린 이유는 거기서 1 하는 직원 13명 때문이 아니다. 왓츠앱(WhatsApp)이 190억달러(korea돈 21조)에 매각된 이유는 회사 직원 50명 때문이 아니다. 그들이 팔린 이유는 전체 동일하다. 두 회사가 1다 킨 네트워크 효과 때문입니다.


    주요 경제활동을 물중로의 한 중소기업 유형의 분류이다.자산 구축과(asset builders):포드 자동차, 월마트 2. 서비스 제공자(service providers):유봉잉이 테드·헬스 케어, 액센추어 3. 기술 창조자(technology creators):마이크로 소프트 암젠 4. 네트워크 조정자(network orchestrators):플랫폼 개발 업체 네트워크 효과는 2일세기 거대 중소 기업을 낳고 있다. 구글과 얼굴 책은 세계 인구의 7분의 일 이상으로 접촉하고 있다. 네트워크 효과가 발휘되는 세상에서 이용자 생태계는 경쟁 우위와 시장 지배력의 새로운 원천이다.


    플랫폼의 본질에 집중하라.  충분히 설계되지 않은 플랫폼은 이용자를 위한 가치를 거의 많이 공급하지 못하고, 네트워크 효과도 미미해서 처음부터 창출할 수 없을 때도 있다.정보 교환은 무조건 쉽게: 주목해야 할 것은 어떤 경우든 정보 교환은 플랫폼에서 하나 있다는 사실이었다. 실제, 정보교환은 플랫폼 비즈니스의 기본 특징의 밑본이었던 상품, 서비스의 교환은 유저가 편리하게: 플랫폼의 유저가 교환하는 각 아이템을 "가치 단위(value unit)"라고 부른다.관심, 명성, 영향력, 평판도 교환 가능하게 플랫폼의 성패 열쇠, 코어 상호작용의 디자인: "코어 상호작용의 디자인"을 설계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핵심 상호 작용에는 참가자(participants), 가치 단위(value unit)필터(filter)등 3가지 핵심 요소가 따른다. 이 3가지 요소는 확신하게 명확히 정의해야 하며 사용자들이 핵심 상호 작용을 되도록 간편하고 매력적이며 가치 있게 느끼도록 신중하게 설계해야 한다.참가자의 역할, 범위를 명확히 파악하라: 기본적으로 모든 핵심 상호작용 참가자는 두 명, 하본인은 가치를 창출하는 생산자, 다른 하본인은 가치를 소비하는 소비자였던 가치단위는 핵심 상호작용에서 본인이 온다: 필터는 가치단위의 효과적인 이용을 위한 필수요소다: 참여자 + 가치단위 + 필터 ▶ 핵심 상호작용을 버는 플랫폼은 가치단위에 집중한다: 가치단위에 집중하는 하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매우 중요하다. 누가 가치단위를 만들 수 있는지, 어떻게 가치단위를 만들어 플랫폼에 통합하는지, 중요한 가치단위와 중요성이 떨어지는 가치단위를 나누는 점이 무엇인지 결정하는 것은 모두 중요한 문제이다. -인도의 농장에서의 사례 연구 모으고, 촉진하면서 매칭 시키는 플랫폼의 디자인:가치 있는 핵심적인 상호 작용이 많이 하나오봉잉게하려면 플랫폼은 3가지 핵심 기능을 확신하게 수행해야 한다.  당기기(pull), 촉진(facilitate), 매칭(match), 무엇으로 누구를, 어디에서 끌어올릴 것인가: 어떻게 요구되는 상호작용만을 촉진할 것인가:가치를 창출하고,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인프라를 만들어, 고란 상호작용을 관리하는 원칙을 설계한다. 그러한 모든 활동은 "촉진"의 과정이었던 매칭에 필요한 개인정보 확보의 비결은 다양하다: 성공적인 플랫폼은 사용자를 제대로 매칭하여 가장 관련성이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효율을 창출한다. 당겨, 촉진, 매칭의 균형점은 어딘가: 비절, 오(Vimeo)와 유튜브가 동영상 영역에서 공존할 수 있는 것은 다른 기능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었다. 유튜브는 강력한 당기기능과 매칭에 있어서 데이터 활용에 대한 깊은 이해에 바탕을 두고 있는 반면, 비내리는 자 본인은 호스팅과 대역폭, 동영상 생산과 소비를 용이하게 하는 다양한 툴을 가지고 유튜브와 차별화하고 있다.새로운 상호작용이 창출되도록 디자인하라: 플랫폼 설계는 핵심 상호작용에서 시작한다.   기존 사용자 사이에 주고 받거나 ᅵ단위를 바꾼다(링크드인이 정보교환 기반을 사용자 프로필에서 디스커션 포스팅으로 전환한 것처럼) 생산자든 소비자든 새로운 범주 사용자를 끌어들인다. 링크드 인이 채용마스터와 선전업체를 플랫폼 생산자로 참여하도록 끌어들인 것처럼 사용자가 새로운 타입의 가치단위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우 바와 리프트가 드라이버가 혼자서 탑승객을 태우뿐 아니라 합승도 할 수 있게 한 것처럼...) 새로운 범위의 유저를 만들기 위해서 기존 사용자 그룹의 회원들을 짜냈다(링크드 인이 특정 선수들을 "업계 리더"로 지정하고 그들을 정보 생산자에 끌어들인 것처럼). 디자인 원칙 1:다소리대 다만(End-to-End):예기들 부부에게서 긍정적인 청천 루루 조금씩 인정하고 주요 플랫폼은 천천히 바꾸는 것이었다 디자인 원칙 2:모듈화(Modularity):모듈 시스템은 독립적으로 솔기에도에옷우 본인의 기능은 통합 단체 가운데 작동하는 다양한 단위(또는 모듈)에서 열리고 있다. -아마존의 모든 기능을 모듈화한 사례 디자인 원칙 3:재설계(Re-Achitecting):시스템을 모듈화 구조로 완전히 바꾸는 것도 하나의 비결이었다 그 하나 단계가 현 시스템의 모듈화 수준을 분석하는 것이었다.복잡한 시스템의 종속관계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설계구조 매트릭스"다.최고의 플랫폼 디자인은 때로는 안티 디자인이다: 플랫폼 설계자는 언젠가 본인이라는 발견의 여지를 남겨야 한다. 사용자들은 플랫폼 설계가 어느 방향으로 발전해 가는지 보여 주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똑똑한 설계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있었다.


    플랫폼은 어떻게 전통산업을 정복했는가?


    전통적인 미디어 대기업이 가장 앞서 궁지에 몰렸다. 신문사는 전통적인 배포 비용(인쇄, 운송, 소매, 배달)을 지불하지 않아도 전 세계의 독자들을 상대로 뉴스를 배포할 수 있는 인터넷의 힘에 쓰러졌다. 효율적인 파이프 하인은 비효율적인 파이프라인을 삼켰다. 아마존이 서점산업에서 거둔 성공은 보더스(Borders)와 다른 서점들이 몰락을 가져왔다.대여업체 블록버스터(Blockbuster)의 오프라인 DVD 대여 시스템은 넷플릭스(Netflix)의 유통경제를 따라잡지 못했습니다.이러한 비즈니스 혁명은 마크 앤드 리스의 "소프트웨어가 세계를 휩쓸고 있다"는 비전을 구현화했다. 커뮤니티 큐레이션을 통한 품질관리 구조 재정립 유튜브나 에어비앤비, 위키피디아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이 생겼을 때, 곳곳에서 비판을 하거나 그렇지 않고, 심지어 비웃는 경우가 많았다. 그들은 주로 초기 단계에 전통적인 저위의 경쟁자들이 공급할 만한 품질과 신뢰감을 주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유튜브 초기 콘텐츠는 포르노에 가까웠고 대부분의 영상이 불법으로 복사된 것이었다. "에어비앤비에 올라온 아파트에서 난동을 부린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시 감독관이 몰려오기도 했습니다.플랫폼, 비즈니스 환경에 지각변동을 일으킨다. :3개의 구체적인 방식으로 비즈니스 환경의 구조를 변화시키고 있다.지역별, 분야별로 나쁘지 않은 시장 전체를 통합한다: 플랫폼은 조직화되지 않은 시장을 통합하고 효율성을 높인다. 시장 통합이란 플랫폼이 폭넓게 분산되어 있는 개인이나 조직에 도움이 되는 중앙집중식 시장을 공급하는 과정을 예기합니다.예를 들어, 인도의 버스 운송 체계를 생각해 보자. 여러 버스회사들이 주와 주를 막론하고 주 안에서만 노선을 운행하지 않고 기타 노선을 운행할 것입니다. 버스 타입도 다양하고 요금도 천차만별이었다. 버스 산업이 파편화되어 있는 데다 조직화되어 있지 않아 버스 이용자의 정보 검색 비용이나 의사 결정 부담은 매우 높다. 현재 레드버스(red-Bus)라는 플랫폼 대기업이 인도의 모든 버스회사로부터 정보를 심리스하게 정리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하고 있다. 그 결과 버스 이용자가 더 신속하고 간편하고 저렴하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장기적으로는 인도의 수송 시장이 더 견실해졌습니다.거대한 송유관 대기업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 플랫폼이 여러 산업에 가져올 파괴적인 혁신이 주로 기술적인 도전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미래의 놀라운 플랫폼을 만들려는 혁신가라면 나쁘기도 전에 정복하려는 시장의 핵심 상호작용에 집중하면서 그들 앞에 놓인 장벽을 분석해야 할 것입니다.


    플랫폼을 출범시키는 8가지 비결


    어떻게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가: 페이팔이 이베이에서 정착한 사례입소문의 확대에는 ,"푸쉬"보다 "풀"이 중요하다: 페이팔의 사례가 나타나듯이 플랫폼 비즈니스의 구축은 전통적인 제품 나쁘지 않고, 파이프라인 마케팅과는 여러 방면에서 다르다. 파이프라인 산업은 푸시 전략에 많이 의존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접근하려면 대기업이 보유하거나 하지 않고 비용을 지불하고 활용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야 한다. "자원이 희귀한 세계에서 원지는 제한적이며, 마케터와 그들의 메시지가 소비자 앞에까지 왔다는 사실에 만족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전통적인 광고와 홍보산업은 대부분 인식 창출에만 초점을 맞췄다. 이것은 제품이 나쁘지 않은 서비스를 잠재적 고객의 의식에 "밀어 넣는(pushing)" 고전적인 기술이었다.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야는 페이팔 경영진의 자사의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킬 때에 활용한 전략에 잘 반영되고 있다. 페이팔은 TV광고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지역광고, 이메일광고를 통해 사용자의식 속에 페이팔을 "밀어넣기" 대신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페이팔 자체가 관심을 끌도록 했습니다.플랫폼 경쟁에서 후발 주자는 과연 불리할까:유튜브가 끊임없이 생산자에게 힘을 들고 온 것은 4개의 측면에서 효과적이었다.1째, 생산자들에 집중함으로써 플랫폼에 콘텐츠를 심어 줄 수 있었다.제2에 유튜브에서 활발한 큐레ー션이 일어나며 그렇지 않고 만들었다. 유투브는 시청자가 나쁘지 않을 때 본 동영상에 대해 찬성도 반대시키는 것으로, 콘텐츠의 품질을 파악했습니다.셋째, 유튜브는 생산자를 이용해 소비자를 끌어들였다.넷째, 유튜브는 일련의 컨텐츠 생산자 그룹을 만들었는데, 이것들은 플랫폼에 투자해 그것들을 따르는 유저가 있었다. 이 때문에 그들은 굳이 다른 곳에 투자할 이유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메가업로드는 후발주자라는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유튜브에 정면 돌파하지 못한 "타카가 업로드"는 전혀 다른 론칭 전략을 세웠다. 선행적으로 소비자(시청자)에게 집중했습니다. 그들은 유튜브에서 점점 더 보기 어려워지는 감시대상 콘텐츠, 예를 들어 불법 복제 동영상과 포르노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메가 업로드는 확실히 어느 곳도 만족하지 않는 요구를 들어줌으로써 많은 유저를 끌어 들여왔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소송을 제기해 부정적인 여론에 휩싸였다.


    닭이 가장 먼저인지 알이 가장 먼저인지를 해결해 주는 8가지 전략 중 하나. 인텔의 '토끼 따라가기' 전략: 하나-하나- 가치창출 실현 플랫폼 관리자는 불편하게 이상의 사용자 그룹을 끌어들일 수 있는 가치 단위의 창출을 준비하고, 플랫폼 참가에 의해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이점을 제시한다.  하나-2. 사용자 그룹을 유인하는 플랫폼의 설계:도구, 제품, 서비스, 과연 다른 혜택을 주기로 오프 설계된다.  하나-3. 한꺼번에 참여:우선 플랫폼은 동시에 네트워크 규모가 작아도 사용자에게 관련이 있는 가치 단위가 발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든다.2. 페이팔 유튜브' 업고 가다'전략: 업고 나가는 전략(piggyback strategy)은 성공적인 플랫폼이 조 썰매 타기 시작할 때 많이 사용하는 전형적인 비결이었다. 다른 플랫폼의 기존 유저들과 관계를 맺고 그들이 나의 플랫폼으로 오게 하는 가치단위를 발발한다.3. 구글, 어도비의 '파종'전략:적어도 일프지앙아의 잠재적 사용자 그룹과 관련된 가치 단위를 만든다. 이 유저가 플랫폼에 모이면, 그들과 상호작용을 원하는 다른 유저 그룹도 따라올 것이었다.4.MS, 스위스의 우체국'유명 브랜드 이용'전략:플랫폼에 핵심 사용자 그룹을 끌어들일 인센티브를 제공하라.5. 문 테이블, 레드 버스'단면 우선'전략:특정 사용자 그룹에 혜택을 주는 제품이 나쁘지 않고 서비스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나중에 그것을 플랫폼 비즈니스에 전환하라. 이때 처음 사용자 그룹과의 상호 작용을 원하는 2번째 사용자 그룹을 틀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6. 인디 고고, 킥 스타터의 '생산자 주도 전파'전략:생산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설계하라. 생산자는 자신의 고객을 플랫폼 사용자로 만들 수 있다.7. 트위터, 포스퀘어의 '빅뱅'전략:전통적인 푸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플랫폼에 대한 막대한 관심과 주목을 이끌어. 이 전략은 동시다발적인 참가효과를 일으켜 사실상 즉석에서 네트워크를 완성시킨다.페이스북, 스택오버플로의 "마이크로마켓" 전략 이미 상호작용에 참여하는 회원이 있는 작은 마켓을 목표로 시작하라. 이를 통해 플랫폼은 성장 초기 단계에서 대형 시장과 같이 효과적으로 매칭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페이브북은 성공할 기회가 크지 않았다. 프셍쥬토(Friendster)는 2002년 조 썰매 타기 서비스를 시작한 뒤 단 몇달 만에 300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을 모으고 있으며 마이 스페이스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었다.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후발주자에게 가장 가혹한 것이 소셜네트워크 시장이었다. "사용자의 불"은 무언가 완전히 새로워지지 않으면 좀처럼 신생 소셜 네트워크로 향하려고 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네트워크 효과의 위력이었다.


    유저에서 유저로 확산되는 성장 메커니즘, 입소문 플랫폼의 성장을 가속화시키는 가장 강력한 비결 중 "하본이나 바이럴 확산(viral growth)"이었다. 바이럴 확산은 풀 베이스 과정으로 맞는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바이럴 확신 프로세스가 시작되려면 아래의 4가지 핵심 요소가 필요하다. ▼ 1. 송신자(sender):잉스타그람타그람의 사용자가 본인이 더 찍은 사진을 공유할 것이다. 그러자 결국 새로운 쓰임새를 끌어당기는 주기가 시작된다.2. 가치 단위(value unit):인스타그램그램에서 가치 단위는 사용자가 직접 심문과 공유한 사진이었다 3. 외부 네트워크스: 패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의 가치 단위(사진)를 전파하고 잠재적인 사용자에게 노출시킴으로써 매우 효과적인 외부 네트워크 역할을 할 것이다.4. 수신자(recipient):마지막으로 페이스북 사용자는 사진을 보고호기심을 느끼고 잉스타그람그람을 방문하는 것이다.잉스타그람그람은 2년 만에 활성 사용자가 1억명에 이르고 페이스북은 2012년 4월 10억달러에 이 회사를 인수했다. 인스타그램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 있다. 전통적인 광고 관리인을 고용하지 않아도 이렇게 빨리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인스타그램이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연스럽게 바이럴 확산을 할 수밖에 없는 구조에서, 플랫폼을 신중하게 설계했기 때문이었던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바이럴 확신 프로세스가 시작되려면 아래의 4가지 설계 요소가 필요하다. ▼ 1. 소문의 시작은 송신자의 가치 단위 전달 2. 가치 단위를 확산 가능하게 설계하라.3. 외부 네트워크의 활용의 비결을 찾아 4. 수신자에게 어필할 비결을 찾는다.


    플랫폼 언제 어디서 어떻게 수익 올려야 하나


    수익에 눈이 멀어 플랫폼 참가를 꺼리게 해서는 안 된다.네트워크 효과와 수익 창출은 별개의 사고 있는 플랫폼이 창출한 가치의 4가지 범주 1. 소비자를 위한 가치:플랫폼에서 발생한 가치 이용 2. 생산자는 서드 파티 공급자를 위한 가치:커뮤니티 과인 시장 이용 3. 소비자와 생산자를 위한 가치:상호 작용을 촉진하는 도구와 서비스 이용 4. 소비자와 생산자를 위한 가치:상호 작용 품질을 향상시키는 큐레ー션 체계를 방문자 수가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것이 없는 수익 창출 비법 1. 거래 수수료 부과-플랫폼이 만들어지는 초과 가치의 4가지 형태:발생한 가치 이용, 커뮤니티 과인 시장 이용, 도구와 서비스의 이용, 큐레이션 체계 이용 2. 커뮤니티 접근에 대한 수수료 부과 3접근성 강화에 의한 수수료 부과 4. 큐 레 ● 이 션 강화에 수수요금 부과


    누구에게 요금을 청구하는지 첫 모든 사용자에게 요금 부과 2. 한쪽에는 요금 부과, 다른 쪽에 지원금 3. 대부분은 그림으로 부과, 극히 소수에 보조금 지원 4. 하나부 사용자에게 적절한 가격 청구, 가격에 민감한 사용자에게 보조금 지원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할 때는 어느 쪽에 유의해야 하는가이다. 가능하면 사용자가 이전에 무료로 향유한 가치에 요금을 부과하기 네용라 2. 사용자들이 익숙하게 누렸던 가치에 대한 접근성을 약화시키지 네용라.3. 무료로 유료로 전환할 때는 이런 위치 전 루루 정당화할 수 있는 새로운 추가적인 가치 창출에 매진하라.4. 처음으로 플랫폼을 설계할 때 잠재적 수익 창출 전략을 고려하라.


    디자인 당신,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로고 크리에이터, 그래픽 디자인 당신,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당신을 위한 양질의 플랫폼 https://dribbble.com/


    개방형과 폐쇄형, 어느 플랫폼이 정답인가


    - 위키피디아의 교훈, 개방형 플랫폼의 딜레마- 어디까지 열어놓고 어디서부터 폐쇄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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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방과 폐쇄 사이에는 많은 선택지가 있다.플랫폼, 설계자와 관리자들이 개방성을 결정할 때의 느낌이 들지 않으면 안 된다 3가지 유형의 사건이다. 관리자와 후원 참여에 대한 결정 2. 개발자 참여에 대한 결정 3. 사용자 참여에 대한 결정


    -관리자와 스폰서의 참여 수준의 4개 모델-애플이 구사하고 너무 너무 나의 성공을 거둔 독점 모델은 모든 플랫폼 쿵키오프의 낭만이었다.-RFID시스템은 소매 업체가 유통하려는 상품과 상호 작용하는 재고 관리 플랫폼이었다.-RFID플랫폼은 소매업자로 구성된 대형 컨소시엄의 지원을 받아 태그 자체는 가격과 설계에 바탕을 두고 서로 경쟁 관계에 놓이는 다수의 큰 기업이 제조하고 있다.


    개발자의 참여 허용 범위에 따라서도 다르다. -- 새롭게 상호작용은 플랫폼과 그것을 구성하는 인프라에 접근할 수 있는 개발자가 만든다.핵심 개발자(core developers): 핵심 개발자는 플랫폼 참가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핵심 플랫폼 기능을 만든다. 플랫폼의 기본적인 기능을 책임지는 -- 확장 개발자(extension developers) 확장 개발자는 플랫폼에 상세한 기능과 가치를 더하면서 기능을 향상시킨다.  확장 개발자를 끌어들인 API의 위력과 개발자가 창출한 가치는 어마어마하다. 전통적인 대형 소매기업은 월마트와 온라인 플랫폼 "아마존"이 이룬 재무성과를 비교해보자. 아마존은 33개에 달하는 오픈 API뿐 아니라 300개 이상의 API'매쉬 업'(mashup, 즉 두개 이상의 API을 조합한 것)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API들은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메시징, 검색 엔진 최적화, 지급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한다.  다른 플랫폼 기업 차원에서 API를 통해 대등한 이익을 얻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나 컴퓨터 서비스 제공 플랫폼인 세하나쥬포ー스(sales-force)는 API을 통해서 거두는 수익이 50%를 차지하는 여행 플랫폼 익스피디아(Expedia)는 90%에 이른다.- 데이터 아이그리 데이터(data aggregators, 데이터를 수집하여 외부에 일괄 제공하는 중간사업자) 여러가지 정보원으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가져, 플랫폼의 매칭 기능을 향상시킨다. 플랫폼 관리자로부터 합격을 얻어 플랫폼 사용자와 이것들이 참가한 상호작용에 관한 데이터를 모조리 모흡입'하기 때문에, 대부분은 이러한 데이터를 광고 삽입을 목적으로 사용자가 다른 기업에 재판매하기도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수익의 하나부는 데이터를 제공한 플랫폼과 와인 나눈다.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잘 설계되어 있다면 사용자들은 흥미를 갖고 잠재적으로 가치를 더할 것 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산자를 플랫폼 사용자와 연결할 수 있다.


    -무엇을 열어놓고 무엇을 소유하나- 선량한 미리 계획가처럼 좋은 결과를 낳는 것은 아니다 - 교묘한 큐레이션을 통한 개방성 제한 - 단계적 개방을 통한 장점과 단점



    통제와 자율, 어떤 것이 플랫폼에 적합한가?


    훌륭한 통치의 3가지 기본 규칙 1.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에게 언제 잔 가치를 제공하라.2. 자신에게 유리하게 규칙을 바꾸어 자신의 우위를 이용하지 않습니다.3. 타당한 정도의 재산을 따지 못했어요.


    하나 5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은 China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다스린다.-구글의 온라인 검색 부문의 시장 점유율은 미국에서 64%를 유럽에서는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알리바바는 한해 거래 금액이 하나조 위안(한개, 620억달러)에 이르고 China나의 전체상 거래의 배송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리 사리 사욕에 의한 부패와 공권력의 남용이 하나가 될 때마다 GDP가 하나.7%씩 오른다.-전 세계적으로 3,500억달러 이상으로 추정되는 모조품 시장 규모는 불법 마약 시장(3,2개 0억달러)보다 더 크다.


    구조 4가지 도구:법, 규범, 아키텍처, 시장의 활용법- 잘못된 행동에 대한 피드백이 늦게 불분명한 이유는-규칙은 아무것도 없는 무승부가 꽂히다고 신지 않다.-행동 설계는 4개의 순차적 반복:트리거(trigger)행동(action), 보상(reword)투자(investment)>트리거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신호 자신의 메시지 또는 전자 메일, 웹 링크, 새로운 아이 템이 자신의 앱 소개하자 같은 소식 표시를 이야기한다.     트리거는 플랫폼의 회원에게 주어진 신호에 대응하여 어떤 행동을 취하도록 한다. 그 행동은 회원들에게 가변하고 예상치 못한 가치 있는 보상을 준다. 예를 들어 슬롯머신과 복권같은 가변적인 보상체계는 버릇을 형성한다. 마지막으로 플랫폼은 회원들에게 시간과 데이터, 사회적 자본이며 그 돈을 투자할 것을 요구한다. 투자는 참가자에게 플랫폼에 깊이 헌신하게 하고 플랫폼 관리자가 참가자에게 원하는 행동을 강화하게 한다. -- 아키텍처 설계 자체가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도록 해라 -- 아키텍처는 시장의 실패를 예상하고 바로잡는데 사용될 수도 있다. - 재미, 평판, 명성 등을 통해 시장을 형성하고 관리하라- 아마존 설립자 제프리 베저스의 명령: 예, 이 그의 외침(Yegge Rant) 일. 그 후 모든 팀은 각각의 데이터와 기능을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한다.   2. 팀은 확실히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한다.   3. 다른 형태의 내부 커뮤니케이션은 용서하지 않는다. 직접 링크를 보내고, 자신의 타팀의 데이터 스토어에 접속해 데이터를 읽을 수도 없고, 공유 메모리 모델도 되지 않으며, 어떤 백도어도 금지한다. 단지 네트워크에서 서비스 인터페이스의 호출에 의한 커뮤니케이션만을 허용한다.   4. 어떤 기술을 써도 상관 없다. HTTP, Corba(Common Object Request Broker Architecture), Pubsub(Publish-subscribe patten), 독자 프로토콜 등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다. 베저스는 상관없다.   5. 모든 서비스 인터페이스는 예외 없이 확실히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외부 개발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구상하고 설계해야 한다는 의미였다. 예외는 아니다. 6. 이대호 하지 않는 사람은 어떤 자신 해고될 것이었다 7.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영국의 개인간 대출 플랫폼 ZOPA: https://www.zop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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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텔이 USB보동을 확립하고 시행한 자기 규제 원칙 1. 중요한 의사의 판정을 내릴 때 고객에게 발언권을 제공하라. 다른 사업부문을 "차이니즈윌(정보차단벽)"로 활용해 상층하는 의제를 처리하는 것.2. 신뢰 관계를 위하고 유출 보동은 반드시 유출합니다.3. 지적 재산권을 공정하게 처리해라. 내 것이든 남의 것이든.4. 명확한 로드맵을 널리 알리고 해당 로드맵을 코오느라. 행동하는 약속이든, 행동하지 않기로 한 약속이든, 반드시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5.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에 진출할 권리를 보유할 때는 통지합니다.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스토리, 새롭게 소식을 아주 좋아해서는 이야기와 6. 대형 투자가 있는 경우, 리스크를 공유하고 자기 돈으로 투자한다.7. 불변의 플랫폼을 약속하고 이야기와. 빨리 통지할 것을 약속하라.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변화가 1어 났을 때 파트너가 아니라 플랫폼이 영향을 받게 하라.8.다른 자산을 보유한 파트너에게 각각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좋았다. 다만, 왜 그러한 혜택이 주어졌는지 모두가 납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9. 파트너, 특히 규모가 작은 파트너의 장기적인 재무 건전성을 도모하라.10. 비즈니스가 성숙할 정도로 외적 성장을 추구하는 주요 플랫폼에서 지원 플랫폼과 플랫폼의 매출 감소를 초래하는 사업 쪽으로 판정을 내리게 된다.


    플랫폼 관리자 코어 겸열사항은 어느 것인가


    -전통적인 파이프 라인 쿵키오프의 경영 지표>군인들에게 필요한 식량의 양, 동물들에게 먹일 사료의 양, 난방과 요리에 필요한 연료를 카이사르는 핵심 지표 3개에 표를 만들었다.-대기업 경영 지표와 플랫폼 경영 지표는 다르다.-플랫폼 경영 지표는 생명의 주기마다 다르다.- 스타트업 단계 유동성(Liquidity), 매칭품질(matching quality), 신뢰(trust) 연구가 핵심. 보통 스타트업 회사는 (파이프라인이든 플랫폼이든) 자원이 부족하다.   네거티브한 측면에서는 가락면성이 부족한 정세 얼마나 나쁘지 않고, 자주 생성하는지 알아보고 추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단계 : 양면네트워크 정상작동 수준 연구가 핵심 오항상 그렇듯이 대부분의 성공적인 플랫폼 대기업들은 가장 중요한 활성 사용자측의 충성도를 높이고 가치가 떨어지는 사용자를 떨게 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 성숙단계: 혁신 주도, 신호와 소리, 자원 할당 연구가 핵심 활력있는 플랫폼으로 남기 위해서는 플랫폼은 틀림없이 사용자의 요구, 경쟁 및 규제 환경의 변천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플랫폼이 어느 변천에 적응해야 하는지를 아는 하나의 방법이 있다. 개발자들이 재공격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개발자가 만들어낸 확장 프로그램이 핵심 플랫폼에 떨어진 기능일 수도 있다.   온데스크(IDesk, 현재 업워크)의 전 CEO 게리·스와트: 비즈니스 리더는 회사의 가장 중요한 지표가 어느 것인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하고, 더 많이 측정하려고 할수록 우선순위 결정이 어려워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이다. 모든 것을 측정할 것이라는 함정에 빠지는 스토리이다. 사업 초기에 제가 얻은 교훈은 우리 제품을 좋아한다는 고객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이에 역 국립 치는 1,2개의 지표가 어떤 것인지 파악한다.



    플랫폼은 경쟁구도 어떻게 바꿨나


    --플랫폼의 세계에서는 경쟁의 성격이 바뀐다.   미국의 교육전문 출판사 호튼 미 프린코트(Houghton Mifflin Harcourt)는 마그로우 힐(McGraw-Hill) 출판사보다 아마존을 무서워할 것이다. NBC 방송국은 ABC 방송국보다는 넷플릭스에 대해 더 걱정할 것이다. 법률 정보 서비스 회사 렉시스(Lexis)는 미국의 대표적인 법령 정보 데이터베이스인 "웨스트 로(Westlaw)"보다는 구글과 온라인 법률 서비스 플랫폼인 "리건 줌(Legal Zoom)"이 위협적이라고 느낀다.   그리고 사회 소셜 네트워크 네트워킹권(이수 북은 서비스를 재개한 마이 스페이스보다, 에쓰 에누에스그램과 왓츠앱에 대해서 더 걱정하더니 마침내 이 2곳을 인수했다.


    온라인 법률 서비스 플랫폼 - 리걸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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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메신저 - 왓츠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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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리바바의 자회사 티모르(Tmall) : 수백만의 중국인을 상대로 외국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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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 우위를 위한 20세기 기업 경영 전략, 약사, 특정의 비즈니스 전략적 위치에 영향을 주는 5가지 요소 하나. 시장의 신규 참가자의 위협 2. 대체 제품 또는 대체 서비스의 위협 3. 구매자의 협상력 4. 제공자의 협상력 5. 경쟁 기업 간 경쟁의 강도.플랫폼이 직면한 3차원 체스라는 새로운 경쟁 후와은교은하나치에. 플랫폼의 동작원리를 파악한 기업은 이제 시장에 대응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효과를 조종하여 시장을 재편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네트워크 효과 관리는 시장을 고정하지 않고 시장의 지형을 바꿔버린다.둘째, 플랫폼은 기업 내외를 뒤집어 의사결정의 초점을 기업 내부에서 외부로 이동시킨다. 그래서 기업은 이제 혼자 다의 기회를 잡기 위해서 고생할 필요가 없다.   > 화차원 : 플랫폼과 플랫폼의 경쟁(ex.. 소니의 맥박, 마이크로 소프트 엑스 박스, 닌텐도 위~)>2차원:플랫폼과 플랫폼 파트, 너희들의 경쟁(ex.. 마이크로 소프트의 외부의 신기술을 자사의 운영 체제에 통합시키려 하고, 아마존은 그런 독립 상인들을 위한 효과적인 운영 판매 전략으로 경쟁할 것)>3차원:플랫폼상 아무런 관계가 없는 두 파트 너가 플랫폼의 생태계 속에 있는 입지를 놓고 경쟁(ex.. 같은 콘솔을 사용하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플랫폼의 전략 하나:알리바바와 너 풀의 멀티 호밍 방지 플랫폼 전략 2:SAP, MS, 페이스북의 양식 플랫폼 전략 3:아마존, 링크도잉데ー타츠ー루의 강화 플랫폼 전략 4:인수 합병의 기피 플랫폼 전략 5:MS의 브라우저, 리얼 오디오 흡수 플랫폼 전략 6:에어 비앤비의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플랫폼에서는 언제 승자 독식 시장이 생겨나는지-데이터 분석(data analytics)는 플랫폼 쿵키오프과 플랫폼 쿵키오프 생태계에 존재하는 파트 너 둘 다 역량을 크게 증대시키고 플랫폼의 성장을 도모하고 사용자를 위한 플랫폼의 가치 창출 능력을 향상시킨다.


    플랫폼에 적합한 규제 정책은 따로 있다.


    -플랫폼은 정내용 시민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지-플랫폼 규제, 새로 세상에 맞추어 낡은 규칙을 갖추-플랫폼 혁명이 가져온 어두운 그림자-플랫폼 규제 반대론자들의 주장과 물증 플랫폼 규제를 둘러싼 7가지 쟁점 1. 플랫폼 접근 2. 공정 가격 3.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 4. 정보 자산에 대한 행정부의 통제 5. 조세 정책 6. 노동 규제 7.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잠재적인 조작


    -시반은 규제 2.0시대에 나쁘지 않아서 가지 않으면 안 된다.


    플랫폼 혁명의 내일


    우리가 미래를 준비하면서 알아야 할 것


    어떤 산업이 플랫폼 혁명의 희생양이 되느냐는 것. 정보집약적 산업 정보의 중요성이 크면, 크루록 해당 산업은 플랫폼에 의해 변화될 전망이 더욱 커진다.2. 확장 가능 없는 게이트 키퍼가 있는 산업:소매업과 출판업은 전통적으로 비용이 높고 확장 가능하지 않은 인간 게이트 키퍼(소매업의 경우 구매자<바이어>과 재고 관리자, 출판업의 경우 편집자)을 고용하는 대표적인 산업이었다 이미 둘 다 디지털 플랫폼의 위력에 힘입어 해체되고 있다. 수백만 명에 이르는 생산자(장인, 기능공, 작가)가 엠시, 이베이, 아마존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상품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3. 고도로 분화한 산업:플랫폼에 의한 시장 통합은 효율성을 높이고 개인과 쿵키오프이 점재 하는 지역 생산자의 상품과 서비스를 찾는 데 드는 비용을 낮추고 있다.4. 극단적인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특징 지어진 산업:데이터 수집과 공유 플랫폼이지만 팩스(Carfax) 같은 플랫폼은 바로에 소정의 수수료를 내는 뜻이 있는 사람이라면 있는 자신의 이용 가능한 상세한 중고 차 가격 정보를 공급하고 중고 차 시장을 공정한 경쟁의 장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의료보험에서 주택 그 다sound 보대출 시장에 이르기까지 정보 비대칭에 의해 공정한 거래가 곤란한 시장에 있어서도 이것과 거의 유사한 변화가 무르익고 있다.5. 규제를 많이 받는 산업:은행 윈료, 교육 서비스 6. 실패 비용이 높은 산업 7. 자원 집약적 산업:광업, 석유와 가스 탐사, 농업 등과 함께 정보가 제한적인 역할을 하는 산업


    데이터 수집 플랫폼 - 코팩스: https://www.carfax.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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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글로벌 강의실이 만들어진다.-듀오링고는 외국어 학습을 전통적인 교육기관으로부터 독립시켰다. 똑같은 것이 프로그래밍은 탑코더이고, 선전은 세일즈포스, 기타 연주는 마이크로소프트 X박스에서 가르친다. 현재 듀오링고를 이용해 외국어를 배우는 사람이 America 전체 고등학교 학생수를 합친 것보다 많다.의료 : 파편화된 데이터가 장애물에너지 : 스마트그리드에서 다시 방향 플랫폼으로 금융 모두가 플랫폼으로 향하고 있는 물류와 수송: 이동을 넘어 수급 조절까지 노동과 전문 서비스: 일이 재정의되고 있다.


    인도네시아 우보!고 제(Go-Jek)https://itunes.apple.com/kr/app/go-jek/id944875099?m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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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d=com.gojek.app&hl=ko



    플랫폼으로서의 행정부 어디까지 개방하는가?


    정부 데이터 공유 : https://www.data.g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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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물 인터넷:전 세계의 플랫폼의 플랫폼 이외 878년 토머스 아이 디승이 에쵸무 특허를 낸 백열 전구의 기본 원리는 이후에 거의 바뀌지 않았다. 그 때문에 한개 한벌 전구 하쟈싱카, 단 40센트일 뿐 사실상의 각 제조 업체의 이익률은 0에 가깝다. 도 했다 전구는 효율이 매우 떨어지고 사용하는 에덱지의 95Percent을 열기 위해서 입은 쿠지에서 소모합니다.- 대가족용 기기나 개인의 기기가 플랫폼을 기반으로 연결되어 사물인터넷에 대한 훈미이데단이 높아지고 있다.-이번 혁신의 물결을 '산업지각(Industrial Awakening)'으로 불리는 데이비드 마운트는 산업용 기기 간의 스마트 연결을 바탕으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을 창출할 잠재력을 갖춘 8개 시장의 리스트를 이프광처럼 제시했습니다.   보안: 플랫폼 기반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산업용 자산을 공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네트워크: 산업용구를 연결하고 통제하는 네트워크를 설계하고 구축하고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접속 서비스 새롭게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제품으로서의 서비스 기계와 도구를 판매하는 제조 작은 기업을 플랫폼 연결을 통해 서비스 판매 회사로 변모시킨다.   지급 : 산업용 장비를 가지고 가치를 창출하고, 우리 스스로 확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비결을 실천합니다.   >개편:미국에 있는 6조 8,000억달러의 가치의 기존 산업용 기계가 새로 산업용 인터넷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장비를 갖추고 있다.   번역:여러 기기와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서로 데이터를 공유하고 통신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수직적 어플리케이션: 특정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산업용구가 밸류체인의 다양한 지점에서 연결할 수 있는 비결을 찾는다.-현재 사물 인터넷에 기기를 연결하는 센서가 하나하나 0억개에 이릅니다. 2030년까지 센서는 하나 00조개에 이르는 것이며(…)지속적으로 빅 데이터를 통신 에덱지, 물류 인터넷에 전송하는 것이었다 오 누리에서도 사물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으며 빅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도구를 이용하여 효율성 속도를 가속화와 생산성을 급격히 증가시키고 에덱지, 제품이나 서비스를 비롯한 물리적 사물의 생산과 유통의 한계 비용을 정보지처럼 거의 0에 가까운 인하된다 자동 완성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게 되는 것이었다-플랫폼에 어떤 사회를 만드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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